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바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침해 받지 않고 싶어 합니다. 대한민국 헌법상에도 국민의 사생활의 비밀을 유지하고 통신상의 비밀을 지킬 권리가 있다고 공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를 구성하는 사회 각 부분에서 개인 사생활 정보 및 개인 정보의 유출 위험이 높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에 유니버스은 쇼핑몰에서 고객의 개인 정보를 무슨 일이 있어도 보호하여 개인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에서 정보통신부에서 지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 제7조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작성하였으며 이를 명시합니다.

 

유니버스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정부의 법률이 변하거나 지침이 변하거나 유니버스사이트 내의 정책이 변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 또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니버스 회원들은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니버스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 일자 : 2015105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유니버스은 정통부 시행 개인정보보호지침(221)에 의거 관리책임자를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홍영미님

책임부서 : 관리부

전자우편 : haba1206@naver.com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전화번호 : 3432-3131

팩스번호 : 6925-6645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이 정책은 유니버스 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회사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회사은 회원님께서 회사에서 재화 및 서비스 상품을 주문하고 결제하고 이 상품을 배송하고, 또한 기타 회원님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기본 수집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없으며, 회원 정보의 분식, 도난, 유출, 변조가 발생하고 이에 따라 회원이 피해를 입을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 집니다.

본인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업체의 실명확인은 회원님의 식별을 위해, 주소는 주문상품의 배송을 위해 수집됩니다.

또한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는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및 안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배송진행상황의 통보,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등을 위해 수집됩니다.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등은 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를 위해 수집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은 최초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원활하게 하기위해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회원 가입 시 받는 정보는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필수 항목은 이름, 아이디, 패스워드, e-mail, 전화번호, 우편물 수신처, 이메일 수신 여부 등 7가지입니다.

회사 회원님의 편리성을 위해서 많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회사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 반드시 회원님의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정 및 보유 기간

 

회원님께서 회사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받는 동안은 회원님의 정보를 회사이 지속적으로 보유합니다. 그러나, 회원의 개인 정보는 회원이 원할 경우 인터넷 웹 사이트에서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정보가 바뀌어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는 회사홈페이지의 "회원정보관리" 항목을 클릭하셔서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메일이나 전화로 삭제를 요청할 경우 회사은 회원님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은 6,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은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은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3년간 보존합니다.

회사은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 회원의 회원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제3기관 및 제3자에게 제공 될 수 없으며 회사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에게 해당되는 합당한 절차를 통하여 동의를 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구입한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배송 업체에 알려주는 경우, 여행 상품 이용시 여행 상품 제공을 목적으로 해당 기관에 알려 주어야 하는 경우, 고객의 제세 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관련 해당기관에 통보해야 하는 경우,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학술·통계를 위한 목적일 경우는 예외가 됩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있으며,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 대상자 : 택배사명

위탁업무 내용 : 상품배송에 필요한 배송정보제공

위탁 대상자 : 삼성올앳

위탁업무 내용 : 전자결제에 필요한 기본정보 , SMS, MMS 발송

 

 

비회원 개인정보 보호

 

회사은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은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비회원으로 구매를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회원 구매의 경우 한 번 구매가 끝난 비회원의 정보는 회사 보관하지 않고 바로 삭제됩니다.

 

금융관련 정보 보호 정책

 

회사은 회원님들의 개인적인 금융관련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은 회원님들의 금융관련 정보를 절대 매매하거나 대여하지 않습니다.

회사은 금융정보나 금융과 관련된 서비스에 대해서 협력사들에게 이용자 통계치 자료를 제공할 수 있으나, 여기에는 귀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포함시키지 않습니다.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쿠키는 개개의 웹사이트 이용자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에 대한 기본 설정 정보를 보관하기 위해, 웹 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서비스제공자의 컴퓨터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자신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ID, 패스워드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은 귀하에게 더 나은, 그리고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하여 귀하가 누구인지 알아내고 귀하의 계정에 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이 쿠키는 귀하가 회사에 처음 등록하거나 Log in할 때 설정되며 서비스를 Log out할 때 수정됩니다.

따라서 맞춤화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회사에 접속하는 각 브라우저에는 고유한 쿠키가 부여되며, 이 쿠키는 등록이용자와 미등록이용자의 사용 빈도나 반복 사용의 한도를 측정하거나 이용자의 관심사와 행동에 기초한 타겟팅 서비스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쿠키는 귀하의 총체적인 방문 형태를 측정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이용자들의 습관이 어떻게 비슷한지 혹은 서로 어떻게 다른지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에 사용되며, 회사에서의 새로운 경험을 보다 나은 것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귀하는 웹브라우져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이 있습니다. 다만, 쿠키설정을 거부할 경우 쿠키허용설정이 필요한 서비스는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쿠키를 거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익스프롤러 5.0 이상 버전의 경우)의 옵션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어 ->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정의 수준 -> 쿠키로 이동하시어, 세션 단위 쿠키 허용을 사용 안함으로, 컴퓨터에 저장된 쿠키 허용을 사용안함 으로 하시면 됩니다.

 

 

개인 정보의 상실, 오용, 도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회사의 개인 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귀하는 비밀번호를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안됩니다.

회사은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전자우편으로 귀하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귀하의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 브라우져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귀하가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고 있거나, 인터넷 카페, PC, 도서관 같은 공공 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귀하의 개인정보 및 통신 내용을 함부로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알아야 할 기타 사항들

 

온라인 상에서(예를 들면, 게시판이나 이메일을 통해서 또는 채팅을 통해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 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의 ID나 비밀번호에 대한 비밀을 유지할 책임은 오로지 귀하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상에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에 관해 상담이나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센터내의 정보보호 상담실이나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및 개인정보 유출 방지 및 프라이버시 보호 캠페인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권리장전

 

온라인으로, 사이버 스페이스에서 모든 거래가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현장에서도 고객은 고객의 권리를 인정받고 정당하게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은 쾌적하고, 기분 좋게 쇼핑할 수 있어야 하며 쇼핑에 만족할 권리가 있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고 쉽게 구입할 권리가 있다.

고객은 상품에 대해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고 이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은 구입한 상품을 4일 이내에 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은 구입한 상품을 반품·교환·환불할 권리가 있다.

고객은 구입한 상품의 사후 관리를 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은 정직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입할 권리가 있다.

고객은 고객의 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으며 쇼핑몰에서 구입한 상품 목록이나 고객의 행동 거취 등에 대한 프라이버시를 보장 받을 권리가 있다.

고객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전화, 게시판, 이메일 등 어떤 경로로든 문의할 권리가 있으며 고객의 견해를 제시할 권리가 있다. 고객은 문의한 내용에 대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찾아오시는 길